Y X genie BGM 공모전, 있는 그대로 빛나는 널 들려줘! [~9.5 마감]

1기 김유진, 박수빈
2021.08.27

안녕하세요! KT 영 퓨처리스트 트렌드 크리에이터입니다.


와플 여러분에게 소개하고자 하는 공모전은 Y x genie BGM 공모전입니다!
여기서 잠깐! 와플 여러분은 Y의 뜻을 알고 계시나요? Y(와이)란, KT가 1020대와 소통하기 위하여 만든 특화 브랜드니다.

이번 공모전도 영상 콘텐츠에 대한 니즈가 많은 Y 세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며, 그들과 소통하기 위해 열었다고 하는데요! 바로 파헤쳐 볼까요?

 





Y x genie BGM 공모전, 있는 그대로 빛나는 널 들려줘!


KT Y는 지니 뮤직과 함께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감성 충만한 Y 아티스트를 발굴하기 위해 <Y x genie BGM 공모전>을 개최했는데요. 본 공모전은 V-log를 통해 소통하는 Y 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언제 어디서나 음악과 함께하는 이들의 라이프에 맞춰 Y 세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니다!





Y x genie BGM 공모전, 왜 시작하게 되었을까?

그렇다면 지니 뮤직과 KT Y, 왜 이런 공모전을 기획하게 되었을까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본인의 일상을 영상으로 담아 보여주는 V-log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별하진 않아도 각기 다양한 자신의 하루하루를 보여주는 것에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인데요. 

지니 뮤직과 KT Y의 공모전도 바로 이 트렌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무엇이든 영상으로 남기는 것을 좋아하는 MZ세대를 위해 무료 BGM을 보급하여 보다 활발한 영상 콘텐츠 창작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영상에
서 BGM이 분위기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에 비해 저작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무료 BGM 수급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때문에, 많은 Y 아티스트들은 작업 중인 프로젝트를 위해 유료 BGM을 구매하고 있는데요.

이 경우엔 출처를 밝히고 사용한다면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지만, 유튜브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자체 소셜 업로드 영상이 아닌 외주작업, 게임 등에서 BGM을 가져오는 경우 출처를 밝히고 싶어도 그렇게 못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또한, BGM도 하나의 음악으로써 창의적인 요소가 굉장히 강하다는 특성 때문에 무료로 쉽게 사용하기엔 불편한 점들이 매우 많다는 것도 장애물이 되고 있죠.

이러한 문제에서 시작해 많은 Y 아티스트를 위하여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이번 공모전인 것인 것이죠!




간단한 참여 방법과 푸짐한 시상내역
Y 세대의 개성 넘치는 Y 라이프를 사운드로 표현한 Y x genie Playlist!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참가 자격]
MZ감성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신청]
Y 통합사이트(www.yspotlight.co.kr)
Y 아티스트> 아티스트 지원하기> 온라인 제출

[참가 방법]




[공모 기간]
8/20(금)~9/5(일) 자정까지

[시상 내역]
-지니 뮤직 음원 발매
-작가 활동 및 라이센스 (총 3천만 원 규모)
-Y 홈페이지 내 아티스트 등재
-Y 브랜드 필름 & 바이럴 영상 BGM 활용
-선정 작품 관련 홍보 콘텐츠 제작/언론 홍보 및 소셜 미디어 배포

[메일 제출]
E. yartist.inform@gmail.com

[문의 연락처]
T. 02-2257-6317 (평일 10:00 ~ 17:00 /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마지막으로 푸짐한 시상내역까지!
평소에 V-log에 이런 분위기의 음악이 들어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보았거나, 음악을 사랑하고 작곡에 관심이 있는 MZ세대라면! 꼭 지원해야 할 공모전이에요.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여러분의 자유로운 개성을 담은 창작활동을 마음껏 펼치길 바라며,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지금까지 KT 영 퓨처리스트 트렌드 크리에이터였습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