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에서 기내식을 먹는다고?! 제주항공 여행 맛 카페 방문기

1기 김채연, 신예진
2021.08.23

팔로워 여러분!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어디론가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혀 마음대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인지 지난 4월에 에디터가 다녀왔던 뚝섬 전시회 <여행 갈까요>처럼 가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전시회 <여행 갈까요>와 관련한 포스팅이 더 궁금하다면 이전 포스팅 확인하러 가기▼
(유튜브는 덤!)

http://naver.me/xhH3ucZs

https://youtu.be/7jies_zSfSs


그리고 여기! 여행이 그리운 팔로워분들께 안성맞춤인 장소가 또 있습니다.
'도심에서 기내식을 즐긴다?' 이 말도 안 되는 이야기가 현실이 되는 공간,
바로 '제주항공 여행 맛 카페'
 입니다.

잠시나마 여행의 힐링을 느끼게 해줄 이곳,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심 속 기내 체험 <제주항공 여행맛>

'여행의 행복을 맛보다'라는 의미의 '제주항공 여행 맛 카페'는 지난 4월, 제주항공에서 코로나 19의 위기 극복을 위해 항공 서비스를 지상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팝업 카페입니다.


 


국내 최초로 시작한 기내식 카페로, 실제 제주항공에서 근무 중인 10명의 승무원들이 2개의 조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는데요. 모두 제주항공 자회사 '모두락'카페에서 커피 제조 등의 교육을 받은 객실 승무원이라고 합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승무원이 카트를 끌고 서빙을 하는 등 여행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서비스들도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여행 맛 카페에서는 비행 중 경험할 수 있는 기내식, 음료, 굿즈 등을 제공하는데요. 기내식의 경우 실제 비행기에서 먹는 기내식과 100% 같은 조건으로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기내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밑에 <메뉴 소개>목차에서 자세히 이어가겠습니다!


<여행 맛 AK&홍대점>
위치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35길 50-4 (AK&홍대 1층)
시간 : 매일 11:00am~22:00pm


여행 맛 카페는 4월 29일부터 오는 7월 28일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색다른 추억을 쌓고 싶은 팔로워분들은 서둘러 방문해주세요!





제주항공 <여행 맛> 곧 이륙하겠습니다!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취재를 다녀왔습니다. 입장 전 손소독과 방문록 작성은 필수! 안전하게 기내식을 즐겨봅시다.


여행의 그리움을 달래기 위해 에디터가 직접 여행 맛 카페를 방문해보았습니다.




여행 맛 카페는 야외에서부터 컨셉의 디테일을 놓치지 않았답니다! 마치 실제 비행기를 타는 것 같은 설렘을 심어주네요!





입구에서도 기내식 카페라는 컨셉이 물씬 느껴지지 않나요? 곳곳이 과몰입 요소로 가득한 여행 맛 카페입니다 :)

제주항공에서 기획한 카페인만큼 제주도를 상징하는 오렌지 컬러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내부를 좀 더 자세히 둘러볼까요?






일반적인 식당 테이블부터 기내식 트레일러로 만든 이색적인 식탁까지, 재미있는 식사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세계 주요 도시들의 시각을 보여주는 시계들과 제주항공 굿즈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많았답니다!





어떤 메뉴들이 있을까?



제주항공 <여행 맛> 카페에서는 식사류부터 음료, 디저트류까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제주항공이라는 특성에 맞게 제주도의 특산물인 한라봉, 흑돼지를 이용한 메뉴부터 평소에는 경험해볼 수 없었던 승무원용 기내식까지! 너무 다양해서 에디터도 메뉴를 고르느라 힘들었어요!





메뉴를 주문하고 나면 쿠폰과 스탬프를 주시는데 마치 비행기 표와 여권같이 생겨서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문 금액 만원 당 구강 스프레이 한 개씩 주는 센스! 장시간 비행의 필수품인 구강 스프레이까지 받으니 실제로 비행기에서 서비스를 받는 것 같네요!








에디터 픽! 메뉴 솔직 후기

고심 끝에 에디터는 평소에 경험해볼 수 없었던 승무원 기내식, 그리고 제주도 특산물인 흑돼지 덮밥, 이외에 불고기 덮밥과 다양한 음료들을 주문했답니다.


✨ [승무원 기내식] 치즈불닭 덮밥



대표적인 승무원 기내식으로 유명한 치즈불닭 덮밥! 에디터들도 가장 기대했던 메뉴였는데요.

매콤한 불닭과 치즈의 조합이 잘 어우러졌고,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여러 밑반찬들과 단호박 샐러드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다만 그 명성과 가격에 비하면 아쉬운 점도 많았는데요. 특히 예시 메뉴 모형과 달리 치즈의 양이 조금 적었고, 시간이 오래 지나면 고기가 굳어 딱딱해지고 양념이 충분하지 않아서 식감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후식으로  크림이 꽉 찬 슈크림 빵을 먹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흑돼지 덮밥



제주항공하면 제주도, 제주도 하면 흑돼지죠! 흑돼지 덮밥도 먹어보았는데요. 적당히 매콤하고 달달한 양념이 고기에 잘 배어있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승무원 기내식 메뉴에 비해 반찬의 종류는 적었고, 이 덮밥 역시 양념이 조금 부족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후식용 디저트로 제주 한라봉 파이가 포함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불고기 덮밥



불고기 덮밥의 첫인상은 시켰던 3가지 메뉴 중 가장 무난하고 단출한 느낌이었는데요. 하지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답게, 불고기 특유의 향과 맛이 좋았습니다! 이 메뉴도 흑돼지 덮밥과 마찬가지로 반찬이 김치와 단호박 샐러드뿐이라 양이 적은 편이었던 것 같습니다. 평소 식사량이 많은 사람이라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외 음료



메인인 기내식 도시락 외에도, 한라봉 에이드와 청포도 에이드를 함께 시켜보았는데요! 음료의 경우 일반 카페와 비슷한 가격대, 비슷한 맛이라 무난하게 잘 먹었답니다.

음료의 컵홀더도 제주항공의 비행기 표처럼 프린트되어있는 것 보이시나요? 사소한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신경 쓴 모습이 정말 센스 있다고 느껴졌어요 :)




 

색다른 경험이지만 아쉬운 맛



사실 여행 맛에서 판매하고 있는 음식들은 실제 ‘기내식’이다 보니 음식의 종류가 한정적이고 맛과 식감에서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요. 간단하게 한 끼 식사로는 좋지만, 풍족하고 맛있는 식사를 기대하기보다는 색다른 분위기에서 먹을 수 있다는 점에 의의를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심 속에서 먹는 기내식, 오직 여행 맛 카페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 체험! 재밌게 보셨나요?






디테일한 인테리어와 실제 비행기에 탄 듯한 몰입감, 맛있는 기내식과 친절하신 제주항공의 승무원까지!
에디터들도 장기간 가지 못했던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팔로워 여러분들도 여행 맛 카페에 방문하시고 제주항공의 기내식과 함께 일상을 여행처럼 즐겨보는 건 어떠신가요? 이 특별한 경험은 오는 7월 28일까지만 체험할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팔로워분들은 꼭 잊지 말고 서둘러 방문하세요:)


지금까지 KT 영 퓨처리스트 트렌드 크리에이터였습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