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랩콜라보

COLLABORATION

★패러솔 펀딩 하러가기★






"​

수명이 다한 액티비티 용품들이 

대책 없이 폐기되어 

환경을 파괴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하늘을 날기 위해 견고하고 가벼운 기능성 소재로 만들어진 패러글라이더의 너~무 아까운 자투리 원단을 Y와 오버랩이 하늘을 가볍게 나는 패러글라이더의 속성과 높은 상공의 뜨거운 햇빛과 습한 공기를 견디는 기능을 담아, 여름 시즌을 겨냥한 모자, 우산, 판초 우의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오버랩은 버려지는 레저스포츠 장비들을 패션 아이템으로 업사이클링 합니다. 패러글라이더, 요트 세일, 글램핑 텐트 등 일상에 활력을 더해주는 레저스포츠 용품들, 스릴만큼이나 중요한 안전을 위해 견고하고 가벼운 고기능성 소재들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한번 사용 후 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장비들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 시즌2에서는 오버랩과 Y가 함께 하늘을 날아 보지도 못하고 버려지는 자투리 원단을 공수해 굿즈를 만들었습니다! 수명이 다한 레저스포츠 소재를 업사이클링하는 브랜드인 오버랩의 기존 방식과 다르게, 이번 콜라보를 위해서는 팬데믹 이후 증가한 레저스포츠 인구와 함께 쓰여지지도 못한 채 버려지는 패러글라이더 자투리 원단을 모았습니다. 









오버랩과 콜라보 굿즈를 고민하던 Y! 하늘을 가볍게 나는 패러글라이더의 속성을 가장 잘 담아낼 수 있는 일상 아이템으로 우산과 우의를 떠올렸습니다.

한 번도 사용되지 않았지만 버려지는 자투리 원단과 B급 원단으로 인해 우수한 방수/발수/UV차단 기능이 제품에 구현되었습니다.

1야드에 38g밖에 되지 않는 가벼운 원단으로 휴대성을 높이고, 찢어짐 방지를 위한 원단의 고유한 격자 형태 패턴은 기능성과 함께 단조로움을 해소하는 디자인적 요소가 되었습니다.

경쾌하게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내는 원단은 사용감이 늘어날수록 유연해져 시간이 지날수록 더 편하고 자연스럽게 길들여 집니다.






패러글라이더는 안전을 위해 밝고 원색적인 컬러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이러한 색상은 경쾌한 느낌과 함께 비 오는 날 보행자를 안전하게 보호해 주기도 합니다.






[패러캡] 뜨거운 햇빛 아래, 패러캡을 착용해 높은 상공에도 견디는 강력한 UV차단과 발수로 쿨링감을 느껴보세요. 경쾌한 오렌지 컬러와 시크한 챠콜 그레이 컬러, 어떤 머리도 동글동글 예쁘게 감기는 패턴으로 인생 핏까지!






[패러솔] 3단 경량우산이 된 패러글라이더! 135g밖에 되지 않는 무게로 비가 올지 말지 애매한 날에 휴대하기에 좋아요. 잠깐 우산을 접고 휴대할 때에는 커버에 넣고 두 손을 자유롭게 크로스로 멜 수도 있어요. 그리고 우수한 UV차단으로 인한 우양산 Multi-Use는 기본이죠.






[패러판쵸] 패러판쵸를 비 오는날 가볍게 걸쳐 주세요. 사용 후에는 툭툭 털어 돌돌 말아서 밴드로 끼우면 가방에 쏙 들어가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