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KT 20대 브랜드 Y, ‘Y아티스트 레이블 2기’ 모집
2023.02.27 16:31
ARTIST SUPPORT



KT 20대 브랜드 Y, ‘Y아티스트 레이블 2모집

KT Y아티스트 프로젝트, 신진 아티스트 디자인 그룹 Y아티스트 레이블 2기 모집

▶ 선정된 신진 아티스트들의 창작·판매 활동 지원 및 총 1500만원 규모 상금 제공

▶ 미국 유명 향수 브랜드 Philosophy의 스페셜 패키지 디자인 등 다양한 활동 예정

 



KT(대표이사 구현모, www.kt.com)는 올해로 3년차를 맞는 ‘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함께 할 신진 디자인 아티스트 그룹, ‘Y아티스트 레이블 2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Y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 20대 전용 브랜드와이(이하 Y)’의 컬쳐 프로젝트로, Y의 슬로건있는 그대로 빛나는 Y’의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신진 아티스트들을 발굴해 ‘Y아티스트로 선정하고 레이블로 함께 활동하며 제작물을 출시하는 프로젝트다.

 

최종 선발된 Y아티스트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은 총 1500만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미국 유명 향수 브랜드 ‘Philosophy’의 콜라보 패키지 디자인(선발) ▲OTT 오리지널 콘텐츠 콜라보 작업(선발) ▲Y아티스트 브랜드 굿즈 출시(전원)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참여(전원) ▲신규 ESG 캠페인 활동(선발) 등을 진행하게 된다.

 

KT27일부터 312일까지 Y 공식 홈페이지(www.yspotlight.co.kr)를 통해엔데믹 후 다시 돌아온 캠퍼스 라이프를 즐기는 Y’를 주제로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

 

한편 2021KT의 첫 번째 Y아티스트 프로젝트에서는 국내 대표 수제 맥주 브랜드인 핸드앤몰트와 콜라보해 ‘Y끼리IPA’, ‘Y블랙 IPL’을 캔맥주 상품으로 출시했다. 이어 작년 5Y아티스트 프로젝트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14명의 아티스트들은 ‘Y아티스트 레이블 1로 활동하며 ENA의 흥행작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일러스트 콜라보를 진행하는 등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 외에도 전국 KT 공중전화부스 안내문 아트웍 프로젝트, 어촌마을 벽화 나눔 프로젝트와 같은 ESG 캠페인과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올해로 3년차를 맞는 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신진 아티스트들에게는 있는 그대로 빛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20대 고객들에게는 색다른 콜라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20대 전용 브랜드 Y Y아티스트 레이블과의 시너지로 20대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보충문의: KT 홍보실 권나은

 

※ 사진설명: KT2023‘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함께 할 신진 디자인 아티스트 그룹, ‘Y아티스트 레이블 2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디지코(DIGICO) KT?

AI, BigData, Cloud를 기반으로 고객의 삶의 변화와 다른 산업의 혁신을 리딩하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tal Platform Company, DIGICO)을 의미합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