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대 브랜드 Y, ‘Y 아티스트 레이블’ 모집 (공식보도자료)
2022.05.19 18:35
ARTIST SUPPORT




▶ 2022년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진행할 디자인 그룹 선정, 창작·판매 지원

▶ 최종 선발된 Y 아티스트 레이블 아티스트에게 2천만원 규모 상금 제공

▶ 첫 번째 프로젝트 Yx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협업


KT(대표이사 구현모, www.kt.com)는 2022년 새로운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함께 할 

신진 디자인 아티스트 그룹인 ‘Y 아티스트 레이블’을 모집하는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이하 Y)’의 컬쳐 프로젝트로 

Y의 슬로건 ‘있는 그대로 빛나는 Y’의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선정하고 함께 제작물을 출시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해 KT의 ‘Y 아티스트 공모전’은 각각 제휴 브랜드 별 협업할 Y 아티스트를 선정했었다. 

이번 Y 아티스트 레이블은 2022년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할 디자인 그룹을 선정하고, 

그들의 Y 브랜드 콜라보 굿즈 창작 활동부터 Y 아티스트 간 커뮤니티 형성과 판매 유통까지 지원한다.


KT는 19일부터 6월 2일까지 Y 공식 홈페이지(www.yspotlight.co.kr)을 통해 

‘Y의 빛나는 가능성과 자유로운 상상력을 담은 일상’ 이라는 주제로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 

최종 선발된 Y 아티스트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은 총 2천만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Y x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2명) ▲ Y 브랜드 굿즈 출시(전원) ▲Y 아티스트 레이블 공동 프로젝트(전원)를 진행하게 된다.



첫 번째 Y x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연출 유인식·극본 문지원·제작 에이스토리, KT스튜디오지니)는 

오는 6월 ENA채널(구 SKY채널), 넷플릭스에서 첫 공개 되는 드라마의 일러스트 아트워크 

디자인 및 온,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에 Y 아티스트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프로젝트다.


Y 브랜드 굿즈 출시 프로젝트는 Y 아티스트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에게 

MZ세대가 좋아하는 제품 디자인 제작부터 판매, 온오프라인 홍보물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Y 브랜드 굿즈는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공개된다.


한편 KT는 지난 해 첫 번째 ‘Y 아티스트 일러스트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2021년 10월 국내 수제 맥주 대표 브랜드 ‘핸드앤몰트’와 ‘Y블랙 IPL’를 출시했다. 

또한 올해 4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인 ‘에뛰드’와 ‘순정 비건 콜라보 제품을 선보였으며,

 ‘Y 아티스트 BGM 공모전’으로 2021년 8월 음악 대표 플랫폼 ‘지니뮤직’과 ‘Y x genie Playlist’ 앨범 발매 및 무료 배포한 바 있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지난 해부터 시작한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신진 아티스트와 콜라보로 20대 트랜드에 지속 주목함과 동시에

 신진 아티스트들이 있는 그대로 빛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 Y 아티스트 레이블과의 시너지로, KT가 다양한 방법으로 20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사진설명

KT는 2022년 새로운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함께 할 신진 디자인

아티스트 그룹인 Y 아티스트 레이블을 모집하는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Y 아티스트 레이블 공모전 포스터


※ 보충문의: KT홍보실 최보원 과장

※ 디지코(DIGICO) KT란?

AI, BigData, Cloud를 기반으로 고객의 삶의 변화와 다른 산업의 혁신을 리딩하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tal Platform Company, DIGICO)을 의미합니다.


 


뒤로가기